본문 바로가기
독서

안철수의 생각

by 🌎별 2024. 4. 9.
반응형

작가 : 안철수


이 열망이 어디서 온 것인지에 대해서 무겁게 고민하지 않을 수 없었다.
"우리가 열망하는 사회"

*포퓰리즘 : 정책의 현실성 가치판다, 옳고 그름등 본래의 목적을 외면하고, 일반 대중의 인기에만 영합 아여 목적을 달성하려는 정치 형태.

지금까지 부끄럼없이 살려고 최선을 다했으니 이런 공격이 무서워서 해야 할 일을 피하진 않을 것!
"제가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고독한 결단만이 남았네요.

선해보이면 약하다?
선한 것의 반대는 악한 것.
약한 것의 반대는 강한 것.
선하면서 강할 수 있고, 악하면서 약할 수 있지 않을까요?
나의 욕심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주어지는 것' 의미 있는 일인가? 열정을 지속할 수 있는가? 잘 할 수 있는가?
성공가능성은 고려사항이 아니다.
다른 사람에 대한 비판에는 비판하는 이의 인생관이 반영되는 경우가 많다.
말이나 생각보다 선택과 행동!!
경험에는 두 가지가 있다. 좋은 경험과 나쁜 경험.
나쁜 경험을 오래 하는 것보다 아무런 경험을 하지 않는 것이 오히려 낫다.
내 개인의 이익을 위해 상대방을 이용하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을 짧은 순간 속일 수 있고, 소수의 사람을 오랫 동안 속일 수 있지만 많은 사람들을 영원히 속일 수는 없다.
우리나라 사람들 중에도 이념으로 편을 나눠서 자기와 반대쪽에 있는 사람에 대해서는 사실 확인도 해보지 않고 무조건 공격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보수라는 것은 그 사회의 인정을 유지하는 세력.
진보는 새롭게 도전하고 발전하게 만드는 세력.
*안철수의 생각:장애인, 극빈층 긴급한 지원 먼저. 보육 국 공립보육시설확충. 보육종사자 처우개선.
가정파견도우미(일자리창출), 건강보험의 보장성 확충. 세무행정강화, 주식관련세금 지분율 3%

부자라서 복지를 하는 것이 아니라 복지를 해서 부자가 되었다.
구글 같은 실리콘밸리 회사. 구글 우산 아래 자라면서 새로운 가치와 창조적인 아이디어 제공 그래서 구글자체가 아무리 혁신능력이 떨어져도 새로운 업체로 아디이더를 공급받음.
"기업의 의미가 혼자서는 할 수 없는 의미 있는 일을 여러 사람이 모여 함께 이뤄가는 것" 기업의 목적은 수익창출. ??의문!!
기업은 고객으로부터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물건이나 서비스를 만든 다음 구것을 판매하는 조직.
수익은 그 결과! 무엇보다 가치 창출을 통해 사회에 도움이 되는 조직이 되어야 한다.
신세진 사람이 많아 자리 나눠주기 식... 여러사람에게 특별히 신시진 일이 없는 사람이 인사권자가 되 어 능역에 따라 적합한 사람들을 적재적소에서 일할 수 있게!!!

반응형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행  (0) 2024.05.08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  (0) 2024.04.09
꿈꾸는 다락방  (1) 2024.04.09
마음아 아프지마  (1) 2024.04.09
내 나이가 어때서?  (0) 2024.04.09